게시판

장애인유도인들의 체육 · 복지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예금보험공사 장애인 유도팀 창단

2023-10-11
조회수 191


https://www.cowalknews.co.kr/bbs/board.php?bo_table=HB41_2&wr_id=146



▲ 창단식에서 공단 조향현 이사장, 예보 유재훈사장 등 관계자들과 장애인선수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 이하 ‘공단’), 예금보험공사(사장 유재훈, 이하 ‘예보’),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회장 오세훈, 이하 ‘서울시체육회’)등 관련 기관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10.6(금)「예금보험공사 장애인 유도팀 창단식」이 열렸다.
 
예보와 공단은 지난 7월 서울시체육회와 함께 장애인 체육선수 고용을 위한 3자 간 업무협약을 체결하였고, 이후 공개모집을 통해 4명의 우수한 유도 선수를 채용하였다.
 
이날 창단식에는 공단 조향현 이사장과 예보 유재훈 사장을 비롯하여 서울시체육회 황재연 수석부회장, 서울시의회 이종환 의원 등 여러 관계자 등이 참석했고, 지속적인 장애인 고용 창출과 장애인 체육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공단 조향현 이사장은 축사를 통해 “공공기관의 장애인 체육팀 창단은 대단히 좋은 고용모델로서, 장애인 유도팀 창단을 결심한 예금보험공사에 감사와 축하 인사를, 선수단에게는 입단 축하 인사를 전한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이러한 고용사례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예보 유재훈 사장은 “공사 유도팀 창단이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장애인 스포츠 환경 개선에 미약하나마 기여를 하게 된 것 같아 기쁘다”며, “공사에서 새롭게 펼쳐질 선수들의 도전과 노력을 진심으로 응원하며 향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 약속했다.
 
선수 대표 이성호 선수도 “공사의 일원이 되어 정말 기쁘고 감사하고 공사의 이름을 높일 수 있도록 열심히 훈련하여 경기에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함께걸음미디어센터  cowalk1004@daum.net

Copyright by 함께걸음(http://news.cowalk.or.kr)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